본문 바로가기
건축 디자인 그리고 인테리어/건축 디자인

[예쁜전원주택] 노출콘크리트와 벽돌마감이 잘어울리는 전원주택 해외사례

by kgf/㎠ 2021. 3. 1.
반응형

자료출처 : www.contemporist.com/unique-concrete-walls-act-as-a-privacy-fence-and-allow-the-breeze-to-pass-through-at-this-home/

 

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현대적인 콘크리트 주택을 공유하고 싶어 포스팅합니다. 아르헨티나는 우리나라 기후와 많이 달라 그대로 적용하여 전원주택을 지을 수 없겠지만, 나름대로 우리식으로 보완한다면 훌륭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주택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. 특히 주택은 개인이 영역이고, 개인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되는 부분이기에 좋다 나쁘다 할 순 없지만 제가 보기엔 꽤 좋아보입니다. 

벽돌담장으로 인해 도로에서 안을 정확히 볼 수 없지만 틈새를 통해 어느정도의 개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 

요즘 전원주택을 담장이 없는 경우가 참 많은데 그렇다고 현관문을 도로에서 아주 잘보이게 배치해 놓은 걸 보면 참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. 최소한 시선이 한 번 차단되도록 현관을 꺾어서 배치한다던가 등이 프라이버시 확보는 해놓아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. 

도로와 반대로 주택의 뒷마당이라고 해야할까요? 그런 공간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. 완벽하게 타인의 시선을 차단하면서 집주인만의 개인 공간, 수영장, 산책로 ,, 멋지네요. 

보통 우드&화이트는 정말 아주 많이 봤는데 노출콘크리트에 짙은 우드톤, 바닥도 비슷한 톤으로 맞추고,, 이건 개인 취향의 영역이기 때문에 뭐라 평가하기는 조심스럽지만, 저는 잘 어울리는지 모르겠습니다. ㅎㅎ

 

반응형

댓글